티노의 바캉스 / Tino's Vacation [ 그림 / 일러스트 / 디지털 드로잉 / 아이패드 / Illustration / Digital Drawing / Procreate ]

2023. 2. 25. 12:53작업일지/그림 일러스트

반응형

 

 

아주 어렸을 때, 무지 공책을 이어 붙여서 자작 만화를 만들던 시기가 있었다.

꽤 두꺼운 분량으로 만화책을 만들었었는데, 안타깝게도 지금은 그 만화가 없다.

어릴 때 내가 어떤 이야기를 만들어냈었는지 궁금증이 생길 때면 그 만화들을 다 없애버린 게 정말 아쉽다.

그래도 몇 가지 이야기는 머릿속에 어렴풋이 남아있다.

그 중 하나가 '티노의 모험'이라는 만화였다.

어릴 때 공룡을 무척 좋아했기에 '티라노 사우르스'혹은 '벨로시랩터'를 소재로 만들었던 기억이 난다.

아기 공룡이 현대로 넘어와서 지내는 어찌 보면 흔한 소재라고 할 수 있다. (아마 둘리의 영향을 받은게 아닐지..)

그때 만들었던 만화를 떠올리며 얼마 전 일러스트 작업을 했었다. (2021년 3월 9일)

 

 

 

티노의 바캉스

 

어린 시절 그렸던 만화를 한 장면으로 재탄생시킨다는 것 자체가 재미있었다.

한참 회사를 다니던 시기에 작업한 일러스트로 회사 대표도 이 그림을 보고 회사에서 쓸 수 있을지 물어봤었다.

개인적으로 의미있는 거라 택도 없는 제안이라고 바로 거절했지만, 제안 자체는 어쨌든 기분이 좋았다.

타인에게도 매력적으로 느껴졌다는 의미 아닐까 싶어서였다.

어디선가 최면요법이라도 받아서 어릴 때 만들었던 이 만화가 어떤 내용이었는지 기억해내고 싶다.

그렇게 해서 다시 만화로 세상에 내놓을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