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쥐왕자 / Mouse Prince [ 일러스트 / 디지털 드로잉 / 아이패드 프로크리에이트 / Cartoon / Illustration / Digital Drawing / iPad Procreate ]

2023. 3. 8. 13:00작업일지/그림 일러스트

반응형

 

 

2021년 2월, 당시에 다니고 있던 회사에서 사보 겸 무크지를 제작했었다.

그 무크지의 주된 목적은 회사의 크루들을 소개하는 것에 있다고 했다.

그래서 자신을 소개할 수 있는 작업물을 자유롭게 제작해서 제출해 달라고 했다.

나는 먼저 만화느낌의 작업물 하나를 빠르게 완성해서 제출했다.

 

따우뜨랜드 창간호 - 모험을 떠나자 / SOUTH LAND [ 펜화 / 만화 / 일러스트 / Illustration / Cartoon / Pendraw

2021년 한 해 동안 다녔던 회사에서 사보 겸 무크지를 만들면서 자신을 소개하는 작업물을 요청했었다. 주제는 '꿈' 당시에는 펜으로 그리는 것에 재미를 붙이고 있었기에, 펜화로 작업을 했다.

southlandart.tistory.com

그림과 함께 '모험을 떠나자'라는 글도 적었다.(위 링크를 참조)

그 글을 적고보니 다른 작업도 해보고 싶었다.

느낌이 올때 곧바로 작업에 적용하고 싶어서 바로 아이패드를 꺼냈다.

 

 

 

생쥐왕자

그렇게 완성한 작업물이 '생쥐왕자'이다.(2021.02.01)

이 작업물을 본 회사의 크루들이 무슨 이야기를 담고 있는 그림인지 물어봤다.

그 질문에 대한 대답은 간단했다.

 

"그냥 그리고 싶은 것을 그린 것 뿐"

 

자유롭게 작업하라는 처음 이야기와는 달리 무크지에 실릴 그림을 평가하기 시작했다.

어떤 것은 실어도 되지만 어떤 것은 마음에 들어 하지 않았다.

역시 자유롭게 하라는 말은 거짓말이었다.

 

 

프로크리에이트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연필, 과슈 브러시를 이용해 그렸다.

예전에 보던 만화책 단행본에 간간히 수록되어 있던 컬러페이지의 컬러 느낌을 주고 싶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