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 교육 문화 복지 지원사업 우수사례집 - 아름드리 행복공동체 삽화 외주 작업 [ Drawing / Illustration / 일러스트 ]

2023. 6. 2. 16:39작업일지/외주

반응형

2018년 12월에 짧은 기간동안 했던 삽화 외주 작업이다.

이 작업에서 주로 요청받았던 것은 작은 사이즈의 그림들이었다.

농촌 문화에 대한 사례집이다 보니 사례마다 그에 맞는 삽화가 필요했고 그래서 간단하지만 아주 많은 양의 그림을 그렸었다.

이런 작업은 일로써 하기에 매우 좋은 작업이다.

그림 숫자가 많다고 해도 하나하나 힘든 그림은 아니기 때문이다.

이때는 자람가족학교안전보건 OPL 그리고 다엄마다 외주 작업까지 쉬지 않고 쭉 이어졌기 때문에 이전 외주들과 같은 작업 스타일로 진행했었다.

 

 

이렇게 꽤 많은 양의 미니 사이즈 그림을 작업했다.

책의 챕터마다 작은 사이즈로 들어가다 보니 해상도가 클 필요는 없었다.

 

 

 

 

아름드리 행복공동체

나중에 책 표지로 이런 시안이 만들어졌다.

삽화들로 구성된 시안이라 개인적으로 만족스러웠지만 결과적으로는 이것보다는 좀 더 농촌의 실제 모습을 부각하는 표지로 선택되었다.

 

 

 

 

결정된 표지는 이거라고 나중에 듣긴 했는데, 다른 외주작업과 달리 이 작업에서는 실제 제작된 책을 받아보지 못해서 확인은 못해봤다.

 

 

 

 

내지는 이런 느낌으로 디자인되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