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처럼 나무아래서 미뤄왔던 휴식 - 모나미 플러스펜 그림 [ 일러스트 / 펜화 / 드로잉 / Drawing / Illustration / Pen art ]

2023. 7. 14. 23:19작업일지/그림 일러스트

반응형

 

 

 

창밖의 숲내음 - 모나미 플러스펜 그림 [ 펜화 / 일러스트 / 드로잉 / Illustration / Drawing / Pen art ]

국산 문구 회사인 모나미에서 일러스트 대회를 개최해서 대회에 참여하기 위해 작업한 그림이다. 한 사람당 세 개까지 그림을 제출할 수 있어서 이것 외에 하나 더 작업을 했고 총두 개를 냈다.

southlandart.tistory.com

이전에 올린 그림에 이어서 모나미 일러스트 대회에 제출한 두 번째 그림이다.

두 번째 그림을 그려야겠다고 결심한 건 한창 대회가 진행 중인 시기에 다른 분들의 멋진 작품들이 많이 올라와서 나 역시도 이전 그림보다 더 정성을 들인 작품 하나 이상은 필요하다고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플러스펜이라는 재료에 어색한 내 스스로의 한계점에 더해서 새로운 아이디어가 떠오르지 않아 공모 마감일까지 어떤 작업도 하질 못했다.

결국에는 마감일이 되어서야 새로운 작업을 시작했는데 결과적으로 하루밖에 시간이 남지 않은 상황이라 이전에 그린 그림보다 더 정성을 들인 작품을 할 수가 없게 되었다.

그저 두 장의 그림을 완성했다는 것에 위안을 삼았다.

 

 

 

 

완성된 그림은 지난번 그림과 분위기는 비슷하게 작업했다.

좀 더 오랜시간을 들여서 더 나은 작품을 만들어보겠다는 처음 의도는 살리지 못해서 아쉬웠다.

오히려 처음 그림이 더 시간을 많이 써서 빽빽하게 완성되었다.

다음에도 플러스펜 대회가 열릴지 모르겠지만 평소에도 이 재료에 대한 연습을 많이 해봐야겠다.

플러스 펜이라는 재료에 대해 알게 돼서 의미 있던 대회였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