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Empress - 지구 [ 코픽 마카 그림 / 드로잉 / 일러스트 / Marker Drawing / Illustration / Art work ]

2023. 7. 17. 12:48작업일지/그림 일러스트

반응형

 

 

올해 개최된 코픽 어워드에 제출하기 위해서 작업한 그림이다.

이 그림 이전에 몇 개의 작업물이 있었는데 내가 갖고 있는 마커의 색상이 모자라다는 생각에 작업을 중단하고 새롭게 시작하길 반복하다가 마감일이 되어서야 겨우 한 개를 완성할 수 있었다.

아직 코픽어워드의 기간이 끝나지 않았지만 큰 성과는 없을거 같아서 미리 블로그에 올리게 되었다.

 

코픽어워드에는 브랜드의 네임벨류 때문인지 정말 무수한 작품이 올라온다.

참가작들을 모두 살펴볼수 있도록 되어 있기 때문에 응모기간 내내 눈호강 하는 작품들을 많이 감상할 수 있었다.

마커를 이용해서 어떻게 이렇게까지 그릴수 있는지 감탄이 나오는 작품들이 매년 늘어나는 것 같다.

그러다 보니 작업을 하기 전부터 심리적으로 약간 위축되는 경우가 있다.

참가작들의 퀄리티도 훌륭하지만 톡톡 튀는 아이디어도 상당히 많다.

참가작들을 그저 구경하는 것만으로도 안목이 꽤 성장하는 느낌이지만 예전보다 그 그림들을 흡수해서 나만의 아이디어로 재탄생하는 게 점점 어려워지는 것 같다.

내 한계점을 점점 느끼는 것 같아서 슬픈 감정도 든다.

 

 

 

 

 

이번에 완성한 The Empress.

타로 여황제 카드를 모티브로 다양한 의미를 그림에다 넣었다.

일단은 그림을 통해 지구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고 싶었다.

특히 요즘에는 여름 휴가철에 바다에 가는 일상적인 놀이 문화가 어쩌면 우리 세대에서 마지막으로 즐겼던 유물로 남을 수도 있는 이슈도 있기 때문이다.

어떤 집단들은 그것을 괴담이라고 말하지만 방사능이라는 것은 인간의 기술이 아직 컨트롤할수 없는 무시무시한 것이기에 그렇게 함부로 결정할 것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인간의 삶 뿐만 아니라 여러 해양생물에게 무책임한 행동이기도 하다.

 

728x90
반응형